2013년 12월 30일 월요일

오래된 메모장

"단순하게 살아라"라는 책을 읽고
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키고 있다.

그 중 하나가
정리정돈과 버리기.

원장실을 정리정돈 하며 많은 것들을 버렸다.
정리정돈하는 과정에서 과거를 회상하게 하는 것들을 많이 만났다.


이 B5 사이즈의 메모장은 1997년 10월의 어느날 만든 것이다.
이미 모두 소진하여 없어진줄 알았던 것이 어느 서류뭉치 틈에서 반권쯤 남아 있었다.

아랫쪽의 전화번호가 어색하다.
0343-22-0551

당시에 안양의왕은 지역번호가 '0343' 이였다.
지금은 '031'이다. 국번에는 일괄적으로 '4'가 붙었다.

환자분들에게 뭔가를 설명 할 때 쓰기위해 메모지를 만들었었다.
당시만 해도 나름 간지나는 일이였다. ^^







10여년 전에 만든 환자 교육용 자료들도 몇 개 발견했다.
모두 쓰레기통에 넣었다.

버리는 것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가 있다.
저장 강박장애

그 정도까지는 아니여도 상당히 버리지 못하는 축에 속하는 나는
그냥 버리지 못하고 사진을 남기고 버렸다.



지금 눈으로 보면 조잡한 자료들이지만
당시에는 만들고 나서 뿌듯해 했었으리라.

오늘이 과거가 되어 있을
미래의 그 어느날 오늘을 회상하면 미소지을수 있도록 열심히 살아야 하겠다.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